부은 눈으로 출근하기 싫다면 알아야할 간단팁

반응형


하루의 시작을 위해 거울을 보면 눈이 부어있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경우 전날 뭘 했는지 떠올려보지만 딱히 원인을 못찾거나 안떠오를 때도 많죠. 이유야 어쨋든 사람을 만나면 눈을 바라보게 되니 외출전에 해결하고자 여러가지 시도를 하게 되는데 오히려 도움되지 않는 행동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침에 부은 눈을 해결하는데 도움되는건 뭘까요? 부은 눈으로 출근하기 싫은 분들을 위해 눈이 붓는 원인과 붓기 빼는 요령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눈이 붓는 원인부터 살펴보면 몇가지 있습니다. 외상을 비롯해 알레르기 반응에 의해서도 눈이 부을 수 있죠. 하지만 자고 일어나 붓는 경우는 원인을 좀 더 압축할 수 있는데 주로 수분과 연관된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이유로 전날 섭취한 음식을 꼽을 수 있습니다. 야식을 먹고 배가 든든해지면 졸음이 밀려와 잠들게 되는데 잠을 잘 땐 근육의 움직임이 줄어 음식을 통해 섭취된 노폐물의 배출을 더디게 하고 나트륨 함유가 많은 음식은 몸이 수분을 보유하게 만들기 때문에 눈이 붓게 됩니다. 음식뿐만 아니라 잠들기 전 과도한 수분섭취도 원인인데 눈 뿐만 아니라 얼굴이 붓는 이유가 되죠.



또한 수면습관과도 관계 있는데 피곤해서 푹 잤는데 눈이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평평하게 누워있는 시간이 길어 수분으로 이뤄진 체액이 눈을 붓게 만드는 것인데 베개를 사용해 머리를 높여줘야 중력에 의해 눈에 고이는 것을 막는다고 합니다. 반대로 수면부족과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기도 하며 신장이나 간이 안좋은 경우도 부은 눈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아침에 일어나 부은 눈을 만났을 때 어떻게 해주는게 좋을까요? 몇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눈꺼풀을 자주 깜박여주는 겁니다. 눈꺼풀의 운동으로 인해 순환을 일으켜 붓기를 가라앉히는데 도움되죠. 평소 아무런 조치를 안했는데 붓기가 빨리 가라앉는 경험을 하는건 깨어나 자연스럽게 눈을 깜빡이기 때문입니다.



<ytn science>

그리고 귀를 당겨주거나 문지르거나 귓볼을 만져주면 귀 부분의 림프절이 자극받아 부기를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이는 야식을 먹고 부었을 때 얼굴 전반의 부기를 빼는데 좋죠. 또한 감자팩이나 녹차티백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출근 시간에 하기엔 적합하지 않을테니 간단한 마사지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눈 아래쪽을 손가락으로 지긋이 눌러줍니다. 눈과 코 사이부터 눈을 4등분하여 조금씩 이동하면서 각 부위마다 약 2초 정도 가볍게 눌러준 다음 마지막엔 관자놀이 부분을 눌러줍니다. 이러한 마사지를 3회 정도 해준 다음 반대로 눈썹 윗 부분도 같은 방식으로 위치를 이동하며 가볍게 눌러 마사지해줍니다.



그런 다음 눈썹을 가볍게 집어주세요. 안쪽부터 시작해서 3등분하여 위치를 옮겨가며 가볍게 집어줍니다. 마찬가지로 2초 정도 집어주고 각 동작을 3회 정도 반복 실천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눈썹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줍니다. 이렇게 눈썹 전체로 이동하면서 왕복 2회정도 해주세요. 이처럼 얼마 걸리지 않는 시간으로 마사지를 해주면 눈의 붓기 제거는 물론 생기 넘치는 얼굴을 만드는데 도움되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