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공기청정기 역할하는 소금 바른 레몬


집안 청소를 할 때 조차 창문 열고 환기시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왠지 집안 공기보다 바깥 공기가 더 안좋게 느껴질만큼 미세먼지 등에 시달리기 때문이죠. 하지만 환기는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대기활동이 활발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사이에 30분 정도씩 해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집안 공기의 곰팡이, 화학물질 제거 등을 위해 천연 공기청정제를 이용하면 쾌적한 실내 환경에 도움 되는데 이를 위해 레몬에 소금을 발라 집안에 두면 효과적입니다.



레몬은 마트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그리 비싼 수준이 아니죠. 맛과 향이 강해 직접 먹기엔 부담되지만 여러가지 음식이나 음료에 활용할 경우 맛과 향을 살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은 강력한 살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뛰어난 발산능력을 바탕으로 공기를 떠돌아다니며 공기 중에 해로운 박테리아, 바이러스, 화학물질 등을 제거하게 되죠. 여기에 마찬가지로 살균 효과가 있는 소금을 발라두므로써 천연 공기청정제 능력을 배가시키게 됩니다.



레몬의 천연 공기청정제 역할은 레몬에 들어 있는 리모넨 성분 때문인데 대표적인 호흡기 질환인 천식에 대한 연구 자료에 따르면 레몬에서 발견되는 리모넨을 흡입하면 천식 증상과 염증을 가라 앉힌다고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공기 중에 은은하게 퍼지는 레몬향은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드는데 이는 레몬향이 가진 불안, 스트레스, 분노 완화 효과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피부에 에센셜오일로 이용하면 여드름, 뾰루지 같은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개선시키는데 이 또한 레몬의 검증 받은 살균 효과 때문입니다.



집에서 레몬을 천연 공기청정제로 활용하기 위해선 레몬을 4등분으로 자른 후 안쪽 부분에 소금을 묻혀 원하는 곳에 두면 됩니다. 특히 평소 감기, 알레르기, 천식 같은 호흡 문제로 애를 먹은 사람의 침실에 둘 경우 상쾌함을 경험하게 만들고 항상화 효과가 뛰어나 신경 손상을 예방하고 치매 등으로부터 뇌건강을 지키는데 효과적이라고 밝혀졌습니다.



침실 외에 다른 곳에 둬도 좋습니다. 천연 공기청정제 역할 과정에서 냄새까지 흡수하므로 음식냄새가 많은 주방 냄새를 개선시키고 필요할 경우 레몬을 이용해 주방, 화장실 등에서 소독제 역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먹는 음식인만큼 매우 안전한 소독제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