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는 물만 바꿔도 생기는 신체 변화

반응형


지금처럼 병에 물을 담아 팔지 않던 시절에는 물을 끓여서 몸에 좋은 것을 넣어 마시는게 일반적이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보리차를 들 수 있죠. 하지만 생수가 일반화되고 편리해지다보니 보리차를 끓여 마시는 가정이 줄고 정수기나 생수병의 물을 그대로 마실 때가 많은데 몸에 좋은 것을 찾는 노력으로 물만 바꿔줘도 생각보다 몸에 좋은 변화가 많습니다.



1. 보리차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혈압을 낮추기 때문에 평소 혈압이 높거나 몸이 찬 사람에게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해결하고 숙변을 제거합니다.



특히 날이 더워지는 여름에는 몸이 달아오를 때가 많은데 몸을 차게 해주는 보리차가 열을 가라앉히고 체온을 안정되게 유지시킬 수 있으므로 여름철 건강음료로 제격입니다.



2. 결명자차

눈에 좋다고 알려진 결명자도 물처럼 자주 마시기 좋습니다. 눈의 피로와 충혈을 개선시키고 시력을 유지하는데 좋으며 결명자에 들어 있는 안트라퀴논 유도체라는 유효성분이 변비를 완화시키고 이뇨작용을 하며 혈압이 높거나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 약효작용을 합니다.



3. 옥수수차

구수한 맛이 좋은 옥수수차는 충치를 예방하고 잇몸을 비롯한 구강 건강에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로해소와 소화촉진에 효과적이며 페롤산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시켜 항암효과와 항염증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이뇨작용으로 붓기를 없애고 신장 기능을 강화시키며 몸안의 중금속을 제거하고 비타민E가 피부트러블 및 노화방지에도 기여합니다.




4. 루이보스차

항산화 능력이 뛰어난 루이보스차는 특히 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꾸준히 즐기면 피부염이나 알레르기에 좋고 지방 세포 대사에 영향을 미쳐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압을 조절하여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숙면을 취하는데 좋으며 케르세틴 성분이 소화를 촉진하고 각종 위장 장애를 개선시켜 줍니다.



5. 메밀차

열기와 습기가 많은 사람의 몸을 가볍게하고 기운을 내도록 해주며 소화를 돕고 숙변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성인병 및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이며 칼로리가 낮고 체지방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기여합니다. 하지만 평소 소화기능이 약하고 찬 음식을 먹으면 배탈나는 사람에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재스민차

이름만큼이나 여성에게 어울리는 재스민차는 생리불순 및 생리통 개선에 좋고 산모의 경우 모유를 촉진시켜 줍니다. 그렇다고 여성에게만 좋은 건 아닙니다. 머리를 맑게 해주고 몸안의 기름기를 걸러내며 자스모네이트 성분은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름철 땀을 많이 흘려 대중교통 이용이 부담되는 분들은 재스민차를 상온에서 식혀 자주 마시면 냄새를 없애는데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