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쓰는 커피 포트 이용해 만드는 요리 8가지

반응형


커피를 좋아한다면 가정에 커피 포트 하나 정도 있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기계가 나와서 교체하거나 귀찮아서 고이 모셔놓는 경우도 많죠. 이럴 때 버리자니 아깝고 누구에게 주기도 애매하다면 커피 포트를 이용해 불을 사용하지 않고 요리할 수 있는데 안쓰는 커피 포트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요리 8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계란 요리



계란을 삶거나 프라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커피 포트에 물과 계란을 넣고 넣어두기만 하면 손쉽게 계란을 삶을 수 있고 포트 크기에 맞는 프라이팬이 있다면 계란 프라이나 스크램블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2. 채소 익히기



커피 포트 상단에 채소를 넣은 후 포트에 물을 부으면 끓으면서 증기를 이용해 찔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같이 가볍게 데쳐야 하는 채소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3. 소시지 요리와 팬케익



커피 포트 하단의 열을 이용해 직접 조리도 가능합니다. 소시지를 직접 올려 놓거나 팬케익을 만들 수도 있죠. 조금 오래된 커피 포트라면 알루미늄 호일을 깔고 사용하면 됩니다.


4. 카라멜 녹이기



전자레인지가 없어도 커피 포트를 이용해 카라멜이나 초콜릿 등을 녹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토스트



커피 포트에 알루미늄 호일을 깔고 토스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토스크기가 없다면 가스 켜고 프라이팬을 달궈 만드는 것보다 간편하게 느낄 수 있죠.


6. 라면



가스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 라면을 꼭 먹고 싶다면 커피 포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맛은 냄비에 끓이는 것보다 못하니 어쩔 수 없는 상황일 때만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7. 밥



한사람 식사 정도만 밥을 하려면 밥솥에 하기 부담스럽죠. 이럴 때 커피 포트에 쌀을 넣고 밥을 지을 수 있습니다. 쌀이 익으면서 물이 완전히 흡수되면 완료되죠.


8. 오트밀



물과 오트밀을 넣고 커피 포트를 켜면 5분뒤 간단한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별한 맛을 위해 견과류나 과일을 넣으면 맛과 영양 모두에서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