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는 미쳐 몰랐던 보리차의 놀라운 효능 6가지

반응형


정수기 사용이 늘고 매장 진열대에 생수가 채워지면서 보리차를 마시는 사람이 줄었습니다. 물을 끓여마시는 것이 당연했던 시절엔 일부 옥수수차를 끓여 마시기도 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정에서 보리를 넣고 물을 끓여 마셨는데 물을 끓이는 번거로움을 없애준 정수기와 생수의 등장으로 조금씩 잊혀져 가고 있죠. 



하지만 보리차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기를 비롯해 폭염에 건강을 챙기려는 수요 덕분에 우리나라와 일본의 올해 보리차 매출이 큰폭으로 늘었다고 하죠. 하지만 보리차가 여름에만 좋은 음료는 아닙니다. 예전에는 당연하게 여기고 마셨던 보리차는 생각보다 건강한 효능이 많은 음료인데 그때는 미쳐 몰랐던 보리차의 효능 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심혈관 질환 예방



보리차는 혈액을 맑게하고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사실은 미국 식품의약국에서 실시한 보리의 베타 섬유질이 미치는 이점에서도 확인되는데 혈관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고 지방질, 독소,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내어 심장 및 심혈관 계통의 건강 유지에 좋습니다.


2. 활성산소 제거



우리의 신체를 병들게 하는 주범으로 활성산소가 자주 언급됩니다. 신체 노화는 물론 암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어 이를 낮추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하는데 보리차에는 강력한 활성산소를 파괴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합니다.


3. 체중 감량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체중 감량을 시도해도 자주 실패한다면 마시는 물부터 보리차로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리차는 갖가지 미네랄을 비롯한 영양분이 풍부하지만 열량이 매우 낮고 식욕을 억제하면서 지방을 분해합니다. 또한 소화를 돕고 변비 치료에도 효과적이라 체중 감량을 돕습니다.



4. 피부 미용



보리차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피부를 곱게 만들고 노화를 늦추며 피부의 주적으로 알려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대장암 예방



보리차는 장을 튼튼하고 활발하게 만들어 장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장내 발암물질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도움됩니다.


6. 항염 효과



보리차는 입안의 박테리아를 죽이거나 번식을 억제하여 구내염이나 잇몸 질환에 도움주고 배탈이 나서 설사를 할 때도 통증을 줄이고 설사를 멎게 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다양한 다당류가 함유되어 위의 점막을 보호하고 염증을 막아 위염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