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가 판매하는 의외의 음료 브랜드

반응형


올해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는 564억 달러로 우리돈으로 환산하면 무료 61조 5백억에 해당됩니다. 이는 전체 순위에서 5위에 해당되는데 1위부터 4위까지가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임을 감안하면 1~2천원대 음료 브랜드로써 이만한 순위에 자리잡은 것이 놀랄만한 일이죠.



많은 분들이 코카콜라가 콜라만을 생산하는 업체로 알고 계시는데 사실 코카콜라는 다양한 음료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편의점에서 무심코 집어든 음료에는 코카콜라 로고가 새겨진 제품이 생각보다 많은데 어떤 음료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환타

지금은 주춤하지만 한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환타도 코카콜라에서 만든 브랜드입니다. 1955년 이탈리아에서 처음 소개된 이래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면서 한해 1억3천만병이 판매될만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2.  스프라이트

우리나라의 사이다와 비슷한 레몬맛 음료인 스프라이트는 출시년도만 놓고보면 1950년대에 생산된 칠성사이다에 비해 약 10년 늦은 1961년에 생산되었지만 전 세계 190 개국 이상에서 판매될만큼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3.  글라소 비타민워터

전세계 26 개국에서 판매중인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물에 과일향을 첨가한 후 시리즈 별로 약간의 비타민을 첨가한 음료입니다. 천연 허브인 스테비아를 이용해 단맛을 낸 제로 칼로리 음료로 편의점 등에서 쉽게 만날수 있는 음료입니다.



4.  파워에이드

땀흘린 후 섭취하는 음료인 파워에이드는 게토레이와 함께 세계적인 스포츠 음료로 성장했는데 수분 공급은 물론 에너지 공급을 돕는 탄수화물과 전해질이 들어 있습니다.



5.  미닛메이드

주스 브랜드인 미닛메이드도 코카콜라 브랜드입니다. 몸에 해로운 음료를 생산한다는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한 일환으로 1960년 인수한 이래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6.  조지아

커피 음료에도 코카콜라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조지아인데요 조지아는 일본 코카콜라에서 1975년 출시된 이래 우리나라를 비롯해 인도, 싱가포르, 미국 등으로 점차 시장을 확대해나간 브랜드입니다.



7.  슈웹스

음료 시장에서 매우 오랜 역사를 가진 슈웹스의 지주회사도 코카콜라인데 1792년 제네바에서 슈웹스 컴퍼니가 설립된 이후 영국으로 건너가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무려 225년을 이어온 세계적인 브랜드입니다.



8.  기타

이 밖에도 킨사이다, 코코팜, 써니텐, 토레타, 씨그램, 태양의 마테차 등의 브랜드가 있으며 생수중에는 순수와 평창수도 코카콜라에서 판매하는 브랜드에 해당되죠.



우리가 알만한 브랜드 위주로 소개해드렸지만 사실 코카콜라는 자체 개발 및 인수 합병 등을 통해 전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500개 이상의 브랜드를 판매중인 토탈 음료 회사입니다. 이렇다보니 코카콜라의 기업가치가 60조를 넘어서는 것이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로그인 없이도 클릭가능한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