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과 계피를 섞으면 얻을수 있는 놀라운 효과


저온 살균처리 되지 않은 유기농 꿀은 건강에 유익한 효소가 그대로 살아있기 때문에 그 자체만으로도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좋은 파트너를 만나게 되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효과보다 훨씬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계피죠. 이 둘의 조합은 예로부터 인정을 받아온 자연요법인데 어떤 효과가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관절염

꿀과 계피의 조합이 관절염에 효과적이라는 것은 덴마크의 코펜하겐 대학 연구결과를 통해서도 확인할수 있는데 아침과 저녁 식사 이전에 따뜻한 물에 꿀 한스푼과 계피 몇조각을 넣어 마신 결과 약 40%에 가까운 인원에게서 관절 통증이 감소되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2.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콜레스테롤이 높을 경우 심근 경색이나 뇌졸증과 같은 혈관 질환을 가져올수 있기 때문에 위험한데 꿀과 계피가루를 섞어 하루 한모금씩 마시면 콜레스테롤을 10%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3.  감기

겨울철 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들은 기온이 낮아지면서 감기 바이러스 활동은 늘고 몸의 면역력은 약해져 바이러스로부터 취약해졌기 때문인데 꿀과 계피를 함께 섭취하므로써 면역력을 높여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힘을 키우게 됩니다.



4.  위장 장애 개선

평소 식사후 소화에 부담을 느낀다면 식사전에 꿀과 계피를 섞어 마실 경우 위장을 진정시키고 소화를 돕게 되며 위궤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속에 가스가 차는 사람에게는 가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구취

양치를 자주 해도 입냄새가 난다면 아침에 집을 나설때 따뜻한 물에 꿀과 계피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6.  탈모

먹는 방법 외에도 직접 바르는 방식으로 효과를 얻을수 있는데 꿀 한숟가락에 계피와 올리브 오일을 혼합하여 샤워전 머리에 바르고 약 15분을 경과한 후 씻어주면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7.  여드름

꿀 3큰술과 계피 1작은술을 혼합하여 여드름난 피부에 바른 후 아침에 일어나 씻어주면 여드름 치료에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꿀과 계피를 섞어 차를 즐기면 장수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자신도 챙겨마시고 부모님께서 꿀과 계피를 이용해 차를 드실수 있도록 해보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없이도 클릭가능한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