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피워본 사람이 챙겨 먹으면 좋다는 과일의 정체

반응형


흡연자라면 새해를 맞아 금연 계획을 세워본 경험이 한번쯤 있을 겁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담배를 끊겠다고 마음먹은 분들이 많을텐데 금연에 성공하는 것도 어렵지만 흡연한 기간동안 손상된 폐의 회복에도 많은 시간이 걸려 이중고를 겪게 되죠. 그런데 최근 연구결과를 토대로 손상된 폐를 회복시키는데 탁월하다는 과일이 발표되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유럽 호흡기 저널에 발표된 존스 홉킨스 연구팀 연구결과를 보면 10년에 걸쳐 영국, 독일, 노르웨이 사람들의 폐를 조사한 결과 '토마토'가 손상된 폐를 회복시키는데 탁월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사과를 꼽을 수 있다고 말하고 있죠.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는 폐 기능을 회복시키고 기능 저하를 막아 폐질환 발병율을 낮추는데 기여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하루에 신선한 토마토 2개를 섭취하는 효과가 다른 과일 3개를 섭취하는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토마토를 추천하고 있죠.



또한 담배를 피웠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사람의 폐는 30세를 전후하여 기능이 약해지기 시작하고 손실되는데 이러한 시간을 늦추고 폐 기능을 좀 더 오래 지속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토마토 섭취가 효과적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토마토나 사과를 섭취할 때 가공된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은 폐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없다고 하므로 신선한 상태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질병 사망률 중에서 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그중 폐암은 언제나 1~2위를 다툴만큼 높은 사망률을 보이고 있는데 폐 건강이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과일 섭취를 즐기되 토마토와 사과를 좀 더 가까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