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간 보고 따라하면 확실히 빼준다는 뱃살 운동

반응형


남녀 구분없이 뱃살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옷으로 가릴 수 있는 계절이라면 그나마 걱정을 덜지만 노출이 많은 계절엔 어쩔 수 없이 드러내야해서 신경쓰이게 만들죠. 뱃살을 며칠만에 빼는 건 매우 힘든 일이지만 꾸준히 보고 따라하면 효과가 뛰어난 운동들이 있는데 어떤게 있는지 소개해드릴테니 오늘부터 하루 10분씩 투자하여 보고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1. 버드독

첫번째 동작은 난이도가 매우 낮은 동작인 버드독입니다. 버드독은 척추질환이 있는 환자들의 기본운동으로 많이 쓰이는데 이후에 소개해드리는 모든 동작을 하기 전에 가장 먼저 버드독부터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버드독은 무릎 꿇고 엎드린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복근에 긴장감을 유지한 상태로 한쪽 팔을 들어올리고 반대쪽 다리도 함께 올려줍니다. 팔은 귀에 닿을 정도로, 다리는 엉덩이 뒤쪽으로 올리면서 뻗어주면 되는데 20회씩 3번 반복해줍니다.

2. 마운틴 클라이머

전신운동으로 칼로리 태우기 좋은 마운틴 클라이머는 복근을 강화하고 뱃살을 빼는데 무척 효과적입니다. 엎드린 후 팔굽혀펴기 자세에서 다리를 가슴쪽으로 번갈아 끌어올려주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 속도감을 유지하면서 20회씩 3세트 반복해주면 됩니다.

3. 사이드 힙 레이즈

바지 입을 때 삐져 나오는 옆구리 살을 줄이고 싶다면 사이드 힙 레이즈가 효과적 입니다. 다리를 뻗고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어깨와 팔꿈치가 일직선이 되도록 팔꿈치를 구부려 바닥에 댄 후 한쪽 손은 허리 부근에 올린 채 복근을 들어올리는 동작을 12회씩 3회 반복합니다.

4. 할로우 락 홀드

뱃살에 많은 힘이 작용하는 할로우 락 홀드는 다리를 뻗고 손을 포갠 채 팔을 머리 위로 올린 상태로 누워서 시작합니다. 복근에 힘을 주면서 다리와 머리와 목, 어깨를 들어올리는데 팔은 귀에 닿은 상태로 유지시키면서 마치 바나나 모양이 되도록 5~15초간 자세를 유지해줘야 합니다. 이 운동은 5~8회씩 3번 반복해줍니다.



5. 리버스 크런치

뱃살 중에서도 아랫배 쪽에 많은 영향을 주는 리버스 크런치는 무릎과 허벅지가 직각이 되도록 똑바로 누운 다음 무릎을 가슴쪽으로 올려주면서 엉덩이도 함께 올려 줍니다. 처음하는 동작이라면 팔을 이용해 엉덩이를 들어올려도 괜찮으며 다리를 내릴 땐 천천히 힘주어 내려주면 됩니다. 이 동작을 15회씩 3회 반복해줍니다.

6. 바이시클 크런치

누워서 자전거를 타는 듯한 동작인 바이시클 크런치도 뱃살을 빼는데 매우 효과적인 운동 중 하나입니다.  양손으로 머리를 잡고 누운 다음 다리를 올리고 위와 같이 팔꿈치가 반대쪽 무릎에 닿도록 상체를 양쪽으로 움직이며 운동해줍니다. 팔꿈치와 무릎이 닿을 때 숨을 내쉬면 되고 15회씩 3세트 반복해줍니다.

7. 브이 업

앞서 4번째에 소개해드린 할로우 락 홀드가 알파벳 C에 가깝다면 브이 업은 V자에 가깝게 만드는 동작입니다. 팔 다리를 쭉 뻗고 누운 상태에서 상체와 다리를 들어 올려 손이 정강이 쪽에 닿을 수 있도록 운동합니다. 10회씩 3세트 반복해주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