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와 화장실에 식초를 사용하면 좋은 이유

반응형


예로부터 장수를 위해 꾸준히 마셨다고 알려진 식초는 주방에서 흔히 사용하는 식재료입니다. 음식의 냄새를 없애거나 과일을 씻을 때도 사용하며 도마, 행주 등의 주방기구를 살균하는 역할까지 기대할 수 있죠. 하지만 식초는 주방을 떠나서도 쓰임이 많습니다. 그중 세탁기와 변기에 사용하면 효과적인데 어떤 효과가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세탁기

가정에서 세탁할 때 마지막 헹굼단계에서 옷감을 부드럽게 하고자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저자극을 내세우며 형광증백제나 표백제 등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쓰여 있죠. 하지만 여전히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을 느끼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리고 최근의 화학제품에 대한 거부반응으로 섬유유연제 사용이 꺼림칙한 분들도 많죠.



이런 분들은 섬유유연제 대신 천연재료인 식초를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식초를 사용하면 얼룩을 제거하고 정전기를 제거할 뿐 아니라 세탁 시 사용한 세제의 찌꺼기까지 제거합니다. 또한 암모니아 성분인 안좋은 냄새가 산성인 식초에 의해 중화되기 때문에 악취없이 기분좋은 착용을 돕죠.



만약 좋은 향이 나길 원한다면 마음에 드는 에센셜 오일을 한두방울 떨어뜨려 주면 됩니다. 그리 비싸지도 않고 천연향이기 때문에 오히려 만족도가 높죠. 식초를 사용할 땐 섬유유연제를 넣는 슬럿에 종이컵 절반 정도를 넣고 에센셜 오일도 함께 떨어뜨려주면 됩니다.




  화장실 변기

화장실 청소를 유쾌한 일로 생각하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청소를 안할 경우 심한 악취와 소변 자국 등으로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사용할 때마다 괴롭죠. 그래서 청소를 하긴 해야할텐데 조금 수월한 화장실 청소를 위해 변기에 식초를 부어보시기 바랍니다.



변기에 식초를 부어 놓고 약 1시간 정도 지나면 얼룩과 냄새를 깔끔하게 제거하는데 도움됩니다. 이는 마찬가지로 식초의 산성 성분이 암모니아를 중화시키기 때문이죠. 이밖에 화장실의 수도꼭지 등을 닦는데 사용해도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으니 주방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식초의 놀라운 효능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