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병에 레몬을 넣으면 생기는 유익한 신체 변화

반응형


하루에도 여러번 마시는 물은 우리 몸의 필수 구성요소로 갈증해소는 물론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물을 마실 땐 그냥 마셔도 좋지만 물병에 레몬을 넣어 마시면 유익한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 어떤 효과가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소화

레몬은 음식을 분해할 때 위속의 산을 도와 소화가 잘되도록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연구에 따르면 60세 이상의 남여 30% 이상이 위산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위축성 위염을 갖고 있다고 하는만큼 그들의 소화를 돕기 위해 레몬물을 즐기면 좋습니다. 또한 소화불량과 배탈에도 효과가 있으며 레몬 껍질에서 발견되는 팩틴도 원활한 소화를 돕습니다.



2. 피부 미용

레몬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를 좋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 실제 연구결과에서도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한 사람의 주름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적게 나타났다고 하죠. 뿐만 아니라 우리 피부의 탄력에 중요한 콜라겐의 결합 조직을 구성하는데 기여하여 탄력있는 피부유지에도 좋습니다.



3. 간 건강

레몬의 감귤류 플라보노이드는 간을 독소로부터 보호하고 지방을 감소시켜 지방간 질환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맛에 의해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수분섭취는 간을 비롯한 신체 장기의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합니다.




4. 면역력 강화

비타민 C는 백혈구 생산을 자극하여 면역계가 제대로 작동하는데 기여하며 세포가 산화되는 손상을 막는 역할도 합니다. 이처럼 강화된 면역체계는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고 잇몸 출혈을 막아주며 심혈관 질환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5. 칼륨 공급

레몬물을 즐기면 세포 기능과 신진대사, 신경 신호의 전달에 필수적인 칼륨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칼륨은 나트륨과 균형을 이뤄 정상 혈압을 유지하는데 기여하고 체내 노폐물 처리 및 에너지 대사와 뇌기능 활성화에도 기여합니다.



6. 다이어트

레몬에도 과일에서 흔히 발견되는 팩틴이 들어 있습니다. 팩틴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하루 종일 먹는 양을 조절시켜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늘어난 수분 섭취로 규칙적인 배변을 돕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체중 감량에 기여합니다.



7. 컨디션 상승

아침에 모닝 커피를 꼭 마셔야 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루를 시작하는데 있어 에너지를 공급하고 컨디션을 상승시켜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커피 대신 레몬 물을 즐기는 것도 자연적인 에너지 상승에 기여하며 레몬 냄새는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고 기분을 좋게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