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하려다 외모 망치는 철분 부족 신호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인 철분은 흡수된 후 재사용 되는 비율이 높아 일일 필요량은 적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부족하지 않게 공급해야 하는데 육류나 생선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보니 이러한 음식을 피하는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특히 철분은 남성보다 다이어트 빈도가 높은 여성의 일일 필요량이 많은데 미국은 거의 2배에 이를만큼 여성의 일일 필요량을 높게 정해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중 하나로 월경을 꼽고 있는데 손실되는 혈액이 상대적으로 많은 만큼 필요량도 높게 설정되어 있어 좀 더 부족해지기 쉽죠. 



이 밖에 잘못된 다이어트도 철분 부족의 원인인데 실제 성장기 여고생들의 경우 철분 부족의 대표 증상인 빈혈 유병률이 높다는 학교건강검사 결과가 존재하며 주된 이유로 체중을 줄이고자 시도하는 과도한 다이어트를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철분 부족 증상은 빈혈만 있는게 아닌데 예쁜 몸매를 가지려다 오히려 외모 망치는 철분 부족 증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가늘고 손상된 머릿결

찰랑찰랑 건강한 머릿결은 외모를 돋보이게 합니다. 반대로 가늘고 손상된 머릿결은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에 애를 먹고 푸석푸석해 보여 나이들어 보이는 등 외모에 전혀 도움되지 않죠. 철분은 건강한 머릿결과 모발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데 철분이 부족하면 머릿결이 가늘어지고 탈모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2. 칙칙하고 창백한 혈색

피부 미인이 진짜 미인이다는 말이 있을만큼 피부가 외모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높습니다. 헤모글로빈은 혈액의 붉은 색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철분이 부족할 경우 피부가 칙칙해지고 거칠어지게 만들며 창백해지게 됩니다.




3. 입주변 트러블

철분부족은 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여드름, 습진 같은 익히 알려진 트러블은 물론 이름조차 알기 어려운 트러블이 입가 주위에 자주 나타나길 원하지 않는다면 철분이 함유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4. 보기 흉한 손톱

손톱을 예쁘게 만들기 위해 네일아트까지 받는 사람이 많지만 철분이 부족할 경우 손톱이 깨지고 갈라지거나 모양이 이상하게 변형되는 증상을 겪게 됩니다. 이러한 손톱은 미관상 보기 좋지 않을 뿐 아니라 고통스럽고 일상 생활을 방해하게 됩니다.



5. 눈 밑 다크서클

피곤한 다음날 아침에 눈밑 다크서클이 보이면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닙니다. 사람과 마주하면 눈을 쳐다보는 시간이 절대적인데 바로 아래에 존재하는 다크서클은 미용에 전혀 도움되지 않죠. 철분이 부족할 경우 다크서클을 가져오기도 하므로 피곤하지도 않은데 다크서클이 보인다면 다이어트 계획을 재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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