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조금씩 팔을 대고 버티면 생기는 변화

반응형


평소 꾸준하게 운동하지 않던 사람은 간단한 동작을 수행하는데도 부담 느낄 수 있습니다. 반면 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이러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덜하고 자세를 유지하는 동안 스마트 기기 등을 이용해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기 때문에 시간가는줄 모르고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죠. 이를 위해 아무런 도구없이 단순히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운동효과를 제공하는 플랭크가 최고의 선택이라 할 수 있는데 어떤 변화를 제공하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복부 근육에 이상적인 운동

플랭크는 복부 근육에 이상적인 운동으로 복부에 위치한 여러가지 근육을 강화시켜 각각의 근육이 수행하는 일의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 좌측에 해당하는 복횡근은 허리를 가장 가까이서 코르셋처럼 둘러싸고 보호하기 때문에 코르셋 근육이라고도 하는데 이를 강화시켜 무거운 것을 드는 힘을 증가시키고 우측의 복직근은 흔히 식스팩이라고 하는 근육을 담당하는데 운동 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2. 등과 척추 부상 위험 감소

척추와 엉덩이쪽에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하지 않으면서 근육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허리 통증을 크게 개선시킬 수 있고 등 위쪽의 모든 부위에 강한 지지력을 키워 등과 척추 부상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3. 자세 개선

복부 근육을 강화하는 것은 올바른 자세와 관련이 많습니다. 특히 PC앞에 앉아 일하는 사람이나 평소 잘못된 자세 유지로 뼈가 휘고 몸의 균형을 잃은 사람이라면 자세를 바로 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혜택을 볼 수 있으며 건강은 물론 자신감 있는 모습 연출에도 효과적입니다.



4. 균형감 향상

한쪽 다리를 들고 서있을 때 오래 버티지 못한다면 약해진 복부 근육 때문에 균형을 잡아주지 못하는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팔꿈치를 대고 엎드리는 것만으로도 몸의 균형을 향상시켜 모든 스포츠 활동에서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뱃살 다이어트

직접 해보면 배에 들어가는 힘이 느껴지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데 좋을 거란 생각이 절로 듭니다. 실제 플랭크 자세 유지만으로 한달간 2KG을 감량한 후기가 있는데 별다른 식단관리도 하지 않았고 다른 운동도 병행하지 않은 결과라고 말하죠. 그렇다고 플랭크 자세를 오래 유지한 것도 아닌데 첫날은 30초를 유지하고 한달 뒤엔 2분15초까지 늘렸다고 합니다.




6. 전신 운동 효과

이 자세를 유지하는 건 생각보다 여러 근육에 영향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허리는 물론 어깨까지 아프다고 하소연 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자세를 바르게 하고 꾸준히 이어가면 통증은 사라지고 대신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니 꾸준히 시간을 늘려가는게 좋습니다.



7. 올바른 자세 취하는법

바닥에 엎드린 후 팔꿈치를 90도로 구부리고 몸을 지탱시켜 줍니다. 몸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구부러지지 않게 일직선을 유지하고 머리는 바닥을 바라봅니다. 그리고 잠시나마 숨을 참으려하지 말고 꾸준히 규칙적으로 호흡해야 하며 처음부터 무리하지 말고 조금씩 시간을 늘려가는게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