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경험자가 전하는 의외의 장수 비결


건강하게 오래 산다면 하나의 복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건강을 위해 운동해도 실제 장수와 관련이 있을지는 직접 살아보지 않고는 알기 어렵죠. 그렇다면 무병장수한 사람이 추천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하는 얘기니 좀 더 설득력 있게 느낄 수 있는데 실제 117세까지 자신의 생일케익 촛불을 껏던 엠마 모라노 여사는 자신의 장수 비결로 의외의 식품을 이야기했습니다.



이탈리아에 거주했던 엠마 모라노는 1899년 11월29일 생입니다. 19세기에 태어난 마지막 살아있는 사람으로 기네스 기록을 보유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유명해졌죠.



그녀가 꼽은 장수 비결은 계란이었습니다. 젊은 시절 그리 건강하지 않았던 엠마 모라노는 20세였을 때 빈혈 때문에 병원을 찾았는데 담당의사가 그녀에게 매일 계란을 먹으라는 건강 조언을 해준 뒤로 무려 90년을 따랐다고 하죠.



엠마 모라노가 개당 200원도 안되는 계란만으로 장수했다고 믿긴 어렵습니다. 실제 그녀는 자신의 건강에 나쁜 음식을 멀리했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삶을 살아왔기 때문에 다른 부분도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 있죠.



하지만 계란이 완전식품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몸에 좋은 음식임을 밝히는 연구 결과들을 보면 그녀의 장수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을 거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 얼마나 좋은 식품인지 계란에 대한 몇 가지 사실을 정리 해보겠습니다.




1. 최고 품질의 단백질 선사

인간의 근육 조직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단백질은 새로운 조직을 만들고 오래된 조직의 치유에 기여하는데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에 9가지는 인체 스스로 생성할수 없어 외부 음식으로부터 섭취해야 하며 이를 가장 균형있게 보완해주는 식품이 계란입니다.



2. 시력개선

눈에 좋은 영양소를 찾을때 루테인 또는 제아잔틴이라는 성분을 들어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계란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함유되어 백내장 및 황반변성을 막고 맑은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실제 엠마 모라노 여사도 시력에 문제없이 장수했죠.



3. 미용

날씬한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를 하거나 건강한 머리결과 손톱을 원하는 여성분들이 많을텐데 계란에는 황 함유 아미노산, 아연, 비타민A, 비타민B12와 같은 영양소가 많아 건강한 머리결과 손톱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식욕도 억제하므로 다이어트중인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4. 빈혈

계란에 많이 함유된 철분은 산소를 운반, 저장하고 우리 몸의 피를 만드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을 예방하고 에너지 생성과 면역계 유지에도 기여합니다.



5. 총명한 두뇌

계란 노른자에 함유된 콜린은 뇌세포 구성성분의 30%를 차지하는 비타민 B복합체로써 뇌기능 활성화를 통해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주며 유전자 발현에 영향을 미쳐 기형아, 미숙아, 저체중아 출산율을 낮추고 태아의 올바른 성장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므로 임산부 여성에게도 좋습니다.



이처럼 저렴한 비용으로 놀라운 이로움을 안겨주는 계란은 항상 콜레스테롤이라는 불편한 수식어를 동반하고 있는데 계란을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육류나 유지방 아이스크림 같은 동물성 포화지방이 몸 안에서 콜레스테롤을 만드는 원료로 사용되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것이라고 하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