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채를 즐겨 먹으면 나타나는 신체 변화 6가지


적채는 양배추의 한 종류로 적자색을 띈다고 하여 적양배추, 빨간 양배추, 루비볼이라고도 불립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해서 먹기도 하지만 생으로 먹어도 맛있기 때문에 잘게 썰어 간식처럼 집어먹거나 다른 채소와 함께 샐러드로 즐기기 좋고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채소이기도 하죠. 일반적인 양배추에 비해 식물성 단백질인 라이신과 포도당, 비타민 등의 함량이 풍부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건강채소로 꼽히는데 평상 시 적채를 즐겨 먹으면 어떤 신체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지 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위장 질환 개선



바쁜 현대인에게 자주 나타나는 질병 가운데 하나가 위장 질환입니다.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등이 원인으로 지목되는데 적채에는 항소화성궤양인자인 비타민 U가 풍부해 위의 점막을 강화해주고 재생력을 높여 위궤양, 위염 등의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2. 간기능 회복



간은 침묵의 장기로 불릴만큼 이상 신호를 잘 드러내지 않는 장기입니다. 잦은 알콜 섭취와 피로 등으로 인해 손상받기 쉽지만 티를 내지 않으니 조치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죠. 적채에는 간기능 회복에 효과적인 셀레늄이 풍부하기 때문에 평소 적채를 즐겨 먹으면 잊고 지내기 쉬운 간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암 예방



암은 여전히 많은 사람의 생명을 위협하는 무서운 질병이죠. 적채에는 암 유발 촉진 인자를 억제하는 설포라판 성분이 들어 있어 암을 예방할 뿐 아니라 동맥경화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4. 미용 효과



적채는 수분 함량이 높고 비타민 C가 많아 피부 미용에 좋으며 적색이나 노란색, 주황색 채소와 과일에 많은 카로티노이드의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늦춰줍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포만감이 뛰어나 식사 때 즐기면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일 수 있어 체중감량에도 좋습니다.


5. 뼈 건강



적채에는 칼슘과 비타민 K가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K는 프로트롬빈을 통한 혈액 응고 반응을 도와 혈액 응고가 지연되는 일을 막아주고 혈장, 뼈, 신장에 특정한 단백질의 생합성에도 기여합니다.


6. 눈 건강



보라빛 채소와 과일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색소는 적채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다양한 항산화 능력을 발휘하는데 시력을 유지하고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여 눈 건강을 유지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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