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든 사이에 뱃살 빼준다는 놀라운 생강차 효능

반응형


나이들면 자연스럽게 뱃살이 생기는 거라며 스스로 위로해보지만 여전히 운동하지 않고 관리되지 않는 중년의 뱃살은 건강에 치명적인 위험신호로 여겨집니다. 특히 전신비만보다 복부비만의 위험성이 높다는 연구결과들이 다양하게 발표되고 있는데 복부비만인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심장질환의 위험이 2배 높아지고 치매 발병위험도 5배 높아지며 다양한 종류의 암 발생 위험을 최대 2.8배까지 높이는 것으로 확인되었죠.



이처럼 건강의 적신호로 여겨지는 뱃살은 운동과 잘못된 식습관 개선을 통해 다른 부위보다 먼저 뺄 수 있습니다. 또한 뱃살을 빼는데 도움되는 식품을 꾸준히 즐기는 것도 도움되는데 그 중 몸에 이롭게 작용하여 잠든 사이에 뱃살을 빼준다고 알려진 생강차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살짝 매운향을 가진 생강은 다양한 식재료로 쓰이면서 뱃살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이롭게 작용하는 점이 많은데 어떤 효능을 지녔는지 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뱃살 제거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이 몸을 따뜻하게 만들고 신진대사를 20%가량 활성화시켜 지방을 태우고 뱃살을 제거하는데 기여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찌꺼기를 분해하고 지방 유전자와 염증을 줄여 뱃살을 제거하기 때문에 잠들기 전에 마시면 체지방 분해를 돕고 야식에 대한 욕구까지 억제시켜 줍니다.


2. 소화력 향상



식후 생강차 한잔이 소화 능력을 높여줍니다. 생강이 위장 근육을 수축해 위장운동을 촉진하고 위장의 음식물을 십이지장으로 보내 위를 비우는 역할을 한다고 하죠. 특히 생강의 진지베인 성분이 단백질 분해 능력이 뛰어나므로 고기를 먹은 뒤 마시는 생강차 한잔이 소화를 돕고 입안을 개운하게 만드는데 도움됩니다.


3. 입냄새 제거



생강의 독특한 향 때문에 입냄새가 날거라 생각하지만 생강의 살균작용이 오히려 구역감과 입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줍니다. 생강의 진저롤 성분이 세로토닌 분비를 억제시켜 구역감을 줄이고 강력한 항균력으로 입냄새 제거에 탁월합니다.



4. 충치 예방



입냄새만 없애는게 아니라 입안의 세균을 제거하기 때문에 충치 예방에도 이롭습니다. 특히 생강의 라피노스 성분이 치아에 존재하는 설탕을 제거해 충치균의 증식을 막고 치아를 보호합니다.


5. 생리통 완화



여성 두명 중 한명이 생리통으로 고생한다고 합니다. 심할 경우 그 통증이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지경이라고 하는데 자궁내 프로스타글라딘이 증가하면서 자궁이 수축되고 통증으로 이어지죠. 생강은 통증의 원인이 되는 Cox-2를 억제시켜 생리통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6. 면역력 향상



여름에 먹는 생강은 의사를 멀리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보호해주기 때문인데 감기와 같은 다양한 바이러스성 질환을 멀리하고 피를 맑게 하며 진통, 소염효과도 갖추고 있어 우리 몸을 보호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