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사망률 높은 혈관 질환 예방 음식 알아보자

반응형

우리의 건강을 해치고 사망에 이르게 하는 다양한 질병 중에 혈관질환은 4위에 해당하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우리 몸에는 혈액이 흐르는 수많은 혈관이 존재하고 이러한 혈관은 막힘없이 뚫려 있어야 건강을 유지하게 되는데 특히 기온차에 의해 혈관이 더욱 수축되는 겨울철은 혈관 건강이 좋지 않은 이들에게 위험한 계절이 될 수 있으므로 평소 혈관건강음식을 통한 식습관 조절을 통해 관리하는 것이 좋은데 그 중 어떤 음식들로 식탁을 차리는게 좋은지 8가지 혈관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망원인 통계

1. 생선

생선 기름에 함유된 EHA, EPA 같은 오메가3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을 없애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3는 필수 불포화 지방산으로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없는만큼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데 모든 생선이 좋지만 특히 고등어나 청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을 즐겨드시면 좋습니다.
심혈관 질환 사망자의 혈액속에 오메가3 수치가 낮은 것으로 조사된 연구도 있는만큼 평소 생선을 즐겨 드시기 바랍니다.

2. 해조류

톳이나 다시마와 같이 바다에서 나는 해조류도 혈관 건강 음식으로 추천되는 음식인데 특히 톳에는 후코이단이라는 성분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돕고 풍부한 식이섬유도 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여름철 수분 부족 등의 이유로 혈액 농도가 짙어져 혈전이 생기면 혈관을 막게 되는데 다시마의 미끈거리는 성분인 알긴산은 혈액 점도가 높아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3. 마늘

강력한 살균 및 항균 작용를 하는 마늘도 혈관에 좋은 음식입니다.
마늘은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 성분이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스코르티닌 성분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콩

밭에서 나는 고기라 불리는 콩은 미국 FDA에서 인정한 혈관 건강 음식입니다.
콩에 존재하는 단백질을 하루 25g 이상 섭취할 경우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콩을 많이 섭취하는 편이라 평균 60-80g 섭취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평소 즐기지 않는 사람도 많을텐데 밥 위에 얹거나 콩을 사용한 다양한 찬거리를 준비하는 방법으로 혈관 건강을 챙기는게 좋습니다.

5.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색을 띄게 하는 색소의 일종인 라이코펜 성분은 혈관에 혈전이 쌓이는 것을 막고 혈관을 청소하는 역할을 할 뿐 아니라 탄력을 강화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혈관 건강 음식입니다.

6. 현미밥

현미에 함유된 감마오리자놀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좁아진 혈관을 넓히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관건강 외에도 피부의 미백작용이 우수한만큼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도움되는 식품입니다

7. 보리밥

현미밥이 소화 때문에 부담된다면 보리밥도 좋습니다.
베타글루칸 성분을 비롯해 풍부하게 함유된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혈관의 노화를 막아주기 때문에 보리밥이나 보리차 등을 즐기는 것도 도움되는 식습관입니다.

8. 견과류

간식으로 인기 좋은 땅콩,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하루 한줌 정도 섭취하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에는 리놀렌산과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는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고밀도콜레스테롤을 높여주기 때문에 혈관속 기름을 배출시켜 혈액 순환을 돕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