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도 잘 모르는 국내 여행지 6곳

반응형

1. 장호항

한국의 나폴리로 불리는 곳입니다.

스노쿨링 명소로 꼽히며, 해양레포츠 즐기기, 어촌마을 체험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에 위치한 곳으로 투명한 푸른 바다와 기암괴석이 멋진 여행지로 

세계적인 항구인 이탈리아 나폴리 못지않은 아름다운 곳입니다.

주소 : 강원 삼척시 근덕면 장호리

 

 

2. 굴업도 

한국의 갈라파고스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인구가 적고 편의시설 등의 인공적인 시설이 거의 없어서 밤하늘의 별빛들을 감상할 수 있고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어서 사슴, 염소, 송골매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하늘과 바다와 초원을 한번에 감상할수있는 이곳은 인천항에서 4시간 정도 떨어진 섬으로 백팩킹의 성지라고 불리우며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주소 : 인천 옹진군 덕적면 굴업리

 

 

3. 간월암

바다에 둘러싸인 한국의 몽생미셸

이 암자는 바닷물이 들어오면 작은섬이 되고 물이 빠지면 길이 열립니다.

조수간만의 차로 섬이 되었다가 다시 육지가 되어 물때에 따라 달라지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보는 서해의 낙조는 장관을 이루어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줍니다. 

주소 : 충청남도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1길 119-29

 

 

4. 직탕폭포

너비가 80m에 이르는 한국의 나이아가라폭포

직탄폭포라고도 합니다.  한탄강의 양안에 수중보처럼 일직선으로 가로놓인 높이 3∼5m, 길이 80m의 거대한 암반을 넘어 거센물이 수직으로 쏟아져 내려 장관을 이룹니다. 이를 일컬어 현지 사람들은 철원 8경의 하나라고도 하고 한국의 나이아가라 폭포라고도 합니다. 

주소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직탕길 86

 

 

5. 멍우리 협곡

논밭 사이에 숨은 한국의 그랜드캐년

포천 한탄강 멍우리 협곡은 한탄강변을 따라 주상절리가 잘 발달되어 수려한 경관을 보여주며 지질, 지형학적인 가치가 우수하여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되었습니다.
다른협곡과 달리 모두 주상절리로 이루어진 협곡으로 높이는 20~30m 내외이며 길이는 약 4km로 한국의 그랜드캐년을 연상시킬 만큼 풍광이 뛰어납니다. 협곡 주변으로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어 트래킹하기에 좋습니다. 
주소 : 경기도 포천시 협곡 영북면 운천리 783-1

 

 

6. 수생식물학습원

유럽의 고성을 연상 시키는곳

수생식물학습원은 국내에서 3번째로 큰 대청호 안에서 가장 뛰어난 경관이 펼쳐진 아름다운 호수정원 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서식하는 각종 수생식물과 열대지방의 수생식물 등이 재배, 조성되어 있어 다양한 수생식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럽의 고성을 연상시키는 절벽 위 저택과 잘 가꾸어진 정원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입장은 홈페이지(http://www.waterplant.or.kr/)를 통해 사전예약을 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주소 : 충청북도 옥천군 군북면 방아실길 25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