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어른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라면은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맛 때문에 찾게 됩니다.
라면은 식품첨가물이 많이 들어 있어서 건강에 좋지 않지만 이왕 먹을거 건강하게 먹자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라면을 조금이나마 건강하게 먹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1.면 데쳐서 먹기
라면을 기름에 튀겨 만들때 사용하는 팜유는 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칼로리를 높여 혈관에 안좋은 영향을 줍니다.
면을 데쳐서 끓여 건져낸 뒤 국물을 따로 끓여내어 기름성분을 최대한 뺀후 국물에 담가먹으면 나트륨과 포화지방 섭취를 줄일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면은 기존 라면에 비해 포화지방의 비율을 50% 가까이 줄이고 칼로리 또한 200kcal 가량 낮추었기 때문에 건면을 드시는것을 추천합니다.
2 나트륨 줄이기
나트륨은 대부분 스프에 들어있기 때문에 스프를 적게 넣거나 국물을 최대한 적게 먹는것이 좋습니다. 야식으로 라면을 먹으면 다음날 얼굴이 붓는 것은 나트륨 때문인데 삼투압현상에 의해 혈관으로 들어가야 할 수분이 체세포에 그대로 머물기 때문에 마치 부은것처럼 보인답니다.
라면을 먹고 난 후 칼륨이 풍부한 우유나 토마토, 바나나 같은 식품을 섭취하면 나트륨 배출을 도와 나트륨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채소넣기
라면을 끓일때 버섯, 새우, 계란, 양파, 미역, 파, 고추, 순두부, 콩나물 등을 넣으면 맛을 살리면서 다양한 미네랄과 단백질도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파, 당근, 호박, 양배추와 같은 채소는 칼륨 함량이 높아 라면에 들어있는 나트륨도 배출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