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 참기 힘들 때 부담 덜어주는 음식 5가지

반응형


야식을 먹는게 건강에 안좋다는건 잘 알려진 사실이죠. 하지만 야식의 유혹을 이겨내기 힘들다는 것도 경험을 통해 터득한 사실입니다. 특히 더위 때문에 잠못이루는 시간이 늘어난다면 야식 유혹에 노출되는 시간도 함께 늘어나게 되는데 어쩔 수 없이 유혹에 무너지더라도 그나마 부담이 덜한 음식을 먹는게 좋죠. 이러한 식품은 주로 칼로리가 낮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선택하는게 좋은데 어떤 음식들이 좋을지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연어 샐러드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을 비롯해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는 야식의 유혹을 이겨내기 힘들 때 선택할 수 있는 좋은 대안입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몸 안의 염증을 감소시켜 만성질환의 위험이나 영향을 줄여줍니다.


2. 단호박



달콤한 맛과 영양면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단호박도 대안으로 선택하기 좋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소화에 부담이 적은 단호박은 노란 속살에 매우 풍부한 베타카로틴을 함유하여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피부에 이로우며 껍질에는 칼슘이 풍부하므로 벗겨내지 않고 그대로 요리하는게 좋습니다.


3. 감자



단호박과 비슷한 칼로리를 지닌 감자도 칼로리가 낮고 소화가 잘되는 식품입니다. 땅속의 사과로 불릴만큼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판토텐산 성분이 주름을 방지하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좋으며 항암성분의 폴리페놀도 함유하고 있죠. 하지만 감자와 비슷한 고구마를 야식으로 먹을 경우 당이 몸안에 쌓이면서 장기능이 떨어지고 소화가 어렵기 때문에 피하는게 좋습니다.



4. 두부김치



야식하면 매콤한 음식부터 떠올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위를 자극하고 체온까지 올려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야식으로 피해야 할 대표적인 음식이 매운음식이죠. 그래도 매콤한 것을 찾고 싶다면 그나마 두부김치가 좋습니다. 소화흡수가 잘되고 영양 많은 두부에 감칠맛 나는 김치를 넣는 두부김치는 매콤한 맛의 욕구에 무너지더라도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5. 메밀국수



꼭 면종류를 먹고 싶다는 사람도 많습니다. 특히 라면이 그렇죠. 하지만 라면보다는 메밀국수가 부담을 덜어주는데 메밀에는 아밀라아제, 말타아제 효소가 많아 소화가 잘되고 칼로리도 다른 면요리에 비해 높지 않은 수준입니다. 특히 열대야에 잠못이루고 있다면 시원한 메밀국수가 대안이 될 수 있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