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스위트웨이 2018. 6. 5. 18:38
청소년은 물론 성인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을 오랜 시간 고통 받게 만드는 대표적 피부 질환으로 여드름을 꼽을 수 있습니다. 워낙 치료가 쉽지 않고 고통은 가중되다보니 다양한 민간 치료법이 소개되고 있는 질환이기도 하죠. 이러한 민간 치료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피부과 의사들이 깜짝 놀라며 말리는 치료 방법도 존재합니다. 대부분 긴가민가 하면서도 절박한 심정에 한번쯤 시도해보는 사람도 많을텐데 어떤 치료 방법이 위험한 것인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치약으로 여드름 치료여드름에 치약을 바르면 가라 앉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우리에게도 알려져 있지만 해외에서도 소개되는 여드름 치료 방법이죠. 원리는 치약에 함유된 멘톨 성분이 열기와 붓기를 잡아 여드름을 가라앉힌다는 주장인데 뉴욕의 피부과 전..
건강팁 스위트웨이 2018. 6. 5. 12:18
날씨가 더워지면 모기 때문에 불편을 겪습니다. 잘려고 누웠다가 귓가를 맴도는 모기소리 때문에 일어나본 경험은 대부분 한번쯤 겪어본 일이죠. 어떻게든 안물리려고 노력해보지만 소리없이 숨어있던 모기는 기가막히게 노출된 곳을 찾아 가려움의 상처를 남기고 갑니다. 심지어 옷을 입고 있는 부분도 우습게 뚫어버리는데 두꺼운 청바지도 소용 없을 지경이죠. 이렇게 모기에 물리면 가렵고 괴롭지만 대처방법을 몰라 긁거나 침을 바르는 등의 잘못된 방법을 사용하는데 모기 물렸을때 스푼을 이용하면 쉽게 가려움을 없앨 수 있습니다. 1. 모기 물렸을때 스푼 이용하는 방법해외 매체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이 방법은 홍혜걸, 여에스더 부부가 비정상회담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온도 전달이 잘되는 철제 스푼(티스푼)을 ..
건강팁 스위트웨이 2018. 6. 5. 01:05
언제 먹어도 맛있는 감자는 적당한 포만감까지 주기 때문에 한끼 정도의 식사 대용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감자를 요리할 때 껍질을 벗겨내는데 사실 감자는 껍질째 먹을 수 있고 영양도 많습니다. 하지만 보관 과정에서 싹이 날 수 있고 독성을 우려한 나머지 껍질을 벗겨내는 경우가 많죠. 이렇게 벗겨낸 감자 껍질은 감자칼의 특성상 제법 두툼하게 벗겨져 아깝기도 하고 음식물 쓰레기 문제를 키우게 되는데 감자 껍질이 가진 숨겨진 능력을 활용한다면 조금이나마 가치있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감자 껍질째 먹기감자를 껍질째 먹는게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많지만 감자 껍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 칼슘 등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껍질째 먹으면 영양을 제대로 섭취하는데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껍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