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스위트웨이 2018. 2. 14. 23:14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베트남은 동남아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만큼 인기있는 해외여행지입니다. 수도 하노이를 비롯해 다낭, 나트랑, 호치민 등의 주요 도시는 언제 방문해도 즐겁고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에 부족함이 없죠. 게다가 저렴한 물가 덕분에 푸짐하게 먹어도 비용 부담이 덜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렇다보니 베트남 여행에서 먹거리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가는 것이 좋은데 그중에서도 베트남의 음식문화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길거리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반미(Banh mi)밀가루와 쌀가루를 혼합한 베트남식 바게트빵을 반으로 갈라 구운 돼지고기와 피클, 고추, 양파, 당근, 향기로운 고수 등을 넣어 만든 베트남식 샌드위치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쌀국수와 함께 반미를 판매하는 매장이 가..
문화 스위트웨이 2018. 2. 14. 17:56
벽면에 그림을 그리는 그래피티 아트는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일종의 거리예술이지만 우리나라도 공원이나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에서 관광객을 유치하거나 공간의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활용되고 있습니다. 때로는 허가되지 않은 곳에 그림을 그려 논란이 되기도 했지만 멋지고 의미있는 그림을 통해 좋은 호응을 얻기도 하죠. 그런데 이들의 수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별로 없지만 한번의 그래피티 아트를 통해 무려 2천억원을 벌게된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무슨 사연인지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음악 공유 소프트웨어인 냅스터의 설립자 숀 파커는 그래피티 아티스트인 데이비드 최의 작품에 매료되어 있었습니다. 숀 파커는 한때 칼리지 스타트업으로 출발한 페이스북의 대표자리를 맡기도 했던 인물이죠. 그는..
문화 스위트웨이 2018. 2. 14. 12:25
보통 점심식사 한끼에 5천원에서 1만원 사이로 먹을 수 있는 현실에서 한번에 수십만원, 또는 백만원이 넘어가는 음식을 먹는 것은 다소 어이없는 일로 여겨집니다. 물론, 슈퍼 리치가 된다면 생각이 달라지겠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에선 도무지 이해되지 않는 소비패턴이죠. 하지만 슈퍼리치라고 해서 모두 돈을 의미없이 사용하진 않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지금 소개해드리는 간식들은 슈퍼리치가 되더라도 먹으려고 할지 의심스럽게 만드는데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84만원짜리 햄버거개당 만원이 넘는 쉑쉑버거에 놀라셨다면 지금 소개해드리는 라스베거스의 $777 짜리 햄버거에 뒤로 넘어갈지도 모릅니다. 우리돈으로 약 84만원인 셈인데 고베 쇠고기와 랍스터, 프로슈터햄과 캐러멜을 이용한 단맛의 양파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