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스위트웨이 2018. 4. 12. 19:56
미세먼지 때문에 괴롭긴 해도 따사로운 날씨를 보면 주말에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집니다. 한창 꽃이 피는 시기라 어딜 가도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며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지만 조금은 신기하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은데 국내에서 독특한 자연 경관이나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소 5곳을 소개해드릴테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내륙에서 만나는 신기한 도깨비도로우리나라 대표 관광지인 제주에 가면 실제 내리막길이지만 주변 지형 때문에 오르막길로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도깨비도로가 있습니다. 제주를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이 물병이나 둥근 과일 등을 도로에 올려놓고 신기한 경험을 즐기는데 제주 뿐만 아니라 내륙에도 도깨비도로가 있습니다. 먼저 경기도 의왕에 위치한 도깨비도로는 안양인덕원에..
생활꿀팁 스위트웨이 2018. 4. 12. 12:31
마트에 가면 생닭을 포장해서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닭볶음탕이나 삼계탕을 비롯해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어 구입하는 분들도 무척 많죠. 구입 후 주방에서 요리하기 위해 랩을 뜯고나면 한번 씻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저분한게 묻었다거나 씻는게 깨끗하고 위생적이라는 생각 때문이죠. 하지만 닭고기는 조리전에 절대 씻지 말라고 합니다. 이때문에 캠페인까지 벌였다고 하는데 닭고기를 씻으면 안되는 놀라운 이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닭고기에 존재하는 무서운 세균생닭에는 필연적으로 캄필로박터균이나 살모넬라균이 존재합니다. 이들은 장염이나 식중독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인데 생닭에 세균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조차도 씻어서 균을 없애보려고 하지만 오히려 반대 효과를 가져옵니다. 2. 늘어나는 식중독 ..
건강팁 스위트웨이 2018. 4. 12. 00:45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인 철분은 흡수된 후 재사용 되는 비율이 높아 일일 필요량은 적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부족하지 않게 공급해야 하는데 육류나 생선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보니 이러한 음식을 피하는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특히 철분은 남성보다 다이어트 빈도가 높은 여성의 일일 필요량이 많은데 미국은 거의 2배에 이를만큼 여성의 일일 필요량을 높게 정해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중 하나로 월경을 꼽고 있는데 손실되는 혈액이 상대적으로 많은 만큼 필요량도 높게 설정되어 있어 좀 더 부족해지기 쉽죠. 이 밖에 잘못된 다이어트도 철분 부족의 원인인데 실제 성장기 여고생들의 경우 철분 부족의 대표 증상인 빈혈 유병률이 높다는 학교건강검사 결과가 존재하며 주된 이유로 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