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스위트웨이 2018. 4. 27. 19:57
전날 과음으로 아침에 두통을 겪으면 오전 내내 힘들죠. 두통약을 비롯해 숙취해소에 도움되는 음식으로 두통까지 해결되길 기대해보지만 도움되지 않거나 오히려 안좋은 방식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술마시고 머리 아플땐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고 두통약은 오히려 해롭다고 하는데 이유가 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음주 후 두통은 탈수 두통평상 시 겪는 두통은 주로 긴장성 두통으로 두통약을 먹으면 해결에 도움 되지만 술마시고 발생하는 두통은 탈수 두통이기 때문에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지나면서 빠르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우리 신체와 뇌는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 액체와 전해질의 적절한 균형을 필요로 하는데 물을 적게 마시거나 빠르게 잃는다면 탈수가 진행되고 뇌가 수분을 잃고 줄어들면 두통을 ..
건강팁 스위트웨이 2018. 4. 27. 15:25
날씨가 더워지면서 시원한 음료를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시원한 음료는 차가운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얼음을 사용하는데 음료를 마시고 남아있는 얼음까지 씹어 먹는 경우가 많죠. 그런데 더우니까 자연스러운 행동이라고 생각했던 얼음을 씹어 먹는 행동은 빙식증으로 불리는 질병 때문일 수 있습니다. 우리에겐 생소하지만 해외에선 위험성을 경고하는 목소리가 높은데 어떤 질병인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부분 한번쯤 얼음을 깨물어 먹은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얼음 중독 수준으로 얼음을 씹어 먹거나 자주 찾는다면 빙식증을 의심해봐야 하는데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지 못하고 있지만 정신적인 문제 및 철분 부족 증상과 연관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죠.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하는 일본의 연구 결과를 살펴보면 철분부족 환자 81..
생활꿀팁 스위트웨이 2018. 4. 27. 08:00
화재가 발생하면 119에 연락한다는건 초등학생 뿐만 아니라 유치원생들도 배워서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화재 뿐만 아니라 재난사고, 인명구조, 응급처치 및 환자이송에도 119대원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죠. 특히 응급상황 발생 시 출동하는 구급차는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모두에게 소중한 존재입니다. 그런데 119를 이용해 효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여전히 모르고 있는 사람이 많은 119 안전센터 안심콜 서비스는 촌각을 다투는 위급 상황에서 우리의 부모님이나 할머니, 할아버지는 물론 나와 자식들의 안전까지 지킬 수 있는 119 서비스입니다. 부모님과 떨어져 살거나 함께 살더라도 각자의 생활로 떨어져 지내는 시간이 많다보니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실질..